Sehan news

62//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7월 29일(수)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세한스포츠클럽(사업단장 최공집)과 영암관내 초등학교의 방과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협력 및 기여활동의 일환으로 세한대학교, 영암교육지원청, 세한스포츠클럽은 앞으로 “학교 밖 방과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류협력 및 적극적인 사업지원 방안에 최선을 다하며, 상호 유대관계를 증대시켜 지역사회 상생발전의 기회를 확대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지역의 경우 농·어촌 지역으로 사회적인 스포츠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에서 대학의 공공스포츠 지원을 통한 지역 학생들에게 건강증진 개선 프로그램 제공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세한대학교, 세한스포츠클럽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운영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강사를 양성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민 생애전주기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영암교육지원청과 상호 연계하기로 하였다.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역사회에 환원시키고, 우리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지원을 통해 건강한 삶과 사회성을 동시에 함양 시킬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로 발전시키며, 나아가 일반 지역민들에게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도록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다양한 인프라와 전문 강사를 보유한 대학과 연계하여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면 보다 더 재미있고 내실있게 운영되는 영암방과후학교가 될 것을 기대하며 영암교육지원청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 세한대 이승훈 총장, 세한스포츠클럽 최공집 사업단장  
지역발전협력실 2020.08.04 추천 0 조회 793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와 새남터성지 순교영성연구소(한진욱 소장 신부)는 지난 28일 새남터성지 순교영성연구소에서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MOU 체결을 위해 조혜영 센터장, 이보림 담당자, 김진옥 교수(항공서비스학과), 한규진 학생(항공서비스학과), 한은비 학생(항공서비스학과) 등 세한대학교 관계자들과 새남터성지 순교영성연구소 한진욱 소장 신부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유산을 알리고, 학습 분위기 문화조성을 위한 방안 마련 등 나눔을 실천하여 배움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찾아가는 학습(Service Learning)’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진욱 소장 신부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상당히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대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조혜영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공학습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이 융합된 LTS(Learning & Teaching Scaffolding)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대학의 전공능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지적역량을 사회에 환원하고 소통과 상생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하였다. 김진옥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학과들이 서비스 러닝(service-learning)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더욱 확대하여 수업으로 배운 전공지식을 사회에 환원해야 하는 제도가 우선적으로 마련되어야 할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등 사회환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하여 온라인 학습의 장(Naver band streaming)을 활용한 Oh(Online Home study) -LTE(Learning&Teaching English) 프로그램 운영하여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세한미디어 2020.08.04 추천 0 조회 810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와 당진시 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배희선 아나니아 수녀)은 지난 31일 당진시 남부노인복지관에서 교육 인프라 공유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MOU 체결을 위해 조혜영 센터장, 이보림 담당자, 조민정 담당자, 김진옥 교수(항공서비스학과), 임채연 학생(항공서비스학과), 임효섭 학생(항공서비스학과) 등 세한대학교 관계자들과 당진시 남부노인복지관 김건식 과장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습증진 관련 정보 교류 ▲양 기관의 인력 간 교류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기관 내 사업 프로그램 제공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주최·주관 행사 교류 ▲기타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배희선 아나니아수녀(당진시 남부노인복지관장)는 “양 기관의 MOU 체결은 관내 어르신들의 학습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어르신들의 학습욕구를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와 함께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하였다. 조혜영 센터장은 “학습자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하였으며, 김진옥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관광분야의 현장 실무 습득을 통한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만큼, 지역노인의 레저활동을 위한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과 특성을 고려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인 LTE(Learning&Teaching English)와 LTS(Learning & Teaching Scaffolding)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세한미디어 2020.08.04 추천 0 조회 776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가 학사경고자 및 학업저성취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多JUM(Jump yoU & Me, 이하 多JUM) 프로그램이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음을 밝혔다. 多JUM 프로그램은 학사경고자 및 학업성취 부진학생들에 대한 체계적 진단과 1:1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학습 동기 및 학습 성취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다. 는 우리대학의 혁신교육을 위한 일환으로 전공, 교양, 비교과가 해당되며 자기주도 학습을 이끌기 위한 선행학습을 의미한다. 2020학년도 1학기는 COVID-19로 인하여 온라인 多JUM(Jump yoU & Me)으로 진행하였다. 1:1 멘토링 프로그램 전, YouTube 또는 Google Classroom을 활용한 오리엔테이션 참여, 자기주도 학습 온라인 학습 특강, MindFit 대학적응 역량검사를 필수적으로 이수하게 하였다. 1:1 멘토링 학습은 온라인 학습(naver band streaming)을 통한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자에게는 멘티 향상점수에 따른 활동비와 공감형 창의인재 마일리지를 지급하였다. 본 프로그램 참여자 모두(멘티 19명) 직전 학기 대비 0.33부터 1.58까지 향상되었고, 평균 0.76점 상승된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 多JUM(Jump yoU & Me)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검증하였다. 이에 조혜영 센터장은 “COVID-19로 온라인 학습역량 프로그램의 운영은 우리대학의 혼합형(온·오프라인) 多JUM(Jump yoU & Me) 프로그램의 운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면서, “우리대학 학습역량 특화 프로그램의 환류체계를 위한 연구 보고서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0학년도 1학기 약 15,000명의 학습자가 온라인 기반 학습에 참여 하는 등 학습역량(SH-EPI) 제고를 위한 노력을 한 바 있다.  
세한미디어 2020.08.04 추천 0 조회 789
김혜원기자 2020.08.09 추천 0 조회 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