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han news

110//
김혜원 2023.03.06 추천 0 조회 986
세한대학교(이승훈 총장) K-POP 융합학과 정건영 학과장은 2018년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2년 만에 새로 위촉된 시 홍보대사는 △배우 노주현 △길용우 △걸그룹 뉴진스 △가수 션 △이석훈(SG워너비 멤버) △아나운서 출신 오상진-김소영 부부 △유튜버 슈카월드 △정신과의사 겸 방송인 양재진-양재웅 형제(양브로) △틱톡커 온오빠 △코미디언 김용명 등이다. 김용명을 제외한 신규 위촉 홍보대사는 이날 행사에 참석해 위촉패를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시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들은 '서울을 사랑하고 서울을 이야기하는 사람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을 벌인다. 방송, 사회, 건축,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홍보대사는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 서울을 알리고 시정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15일 기준 서울시 홍보대사는 △최불암(이하 배우) △권해효 △이광기 △김나운 △박진희 △이일화 △이하나 △장현성 △유라(걸스데이) △샘 해밍턴-윌리엄 해밍턴(이하 방송인) △김미화 △박수홍 △장도연 △사유리 △김태균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 △홍현희 △제이쓴 △조수미(이하 음악인) △스윗소로우 △(여자)아이들 △이영지 △모델 장윤주(이하 전문가) △한국화가 김현정 △건축가 유현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 △패션 디자이너 송지오 △아나운서 이언경 △작가 박지호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음악가(세한대 교수) 정건영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의사 여에스더 △사진작가 조세현 △만화작가 강주배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핑크퐁·아기상어(캐릭터)가 맡고 있다.  
김혜원 2023.03.09 추천 0 조회 980
 새 판을 열기 위해 돛을 올리고 손을 맞잡고 새 판을 펴다.  3월 9일 오전 산둥외사직업대와 세한대학교 우호협력 협약식이 산둥외사직업대학교 제남캠퍼스 회의실에서 열렸다. 양교는 전승본, 전승석, 인턴 및 취업, 교사 교환, 석박사 연계 교육 등 프로그램에 대해 심층적이고 상세한 교류 및 협상을 진행하고 두 대학 간의 우호 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  산둥외사직업대학교 총장 손승무, 국제교류협력처장 장제, 세한대학교 총장 이승훈, 국제교류원 부원장 요선, 간호학과장 문수자, 공자아카데미 전애숙 등이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그리고 행사에는 산둥성 중화직업교육사 전임사무총장 양홍위, 사무국 3급 조사연구원 왕원리 등이 함께 참석했다.  간담회 시작과 함께 양측은 학교 홍보 영상을 함께 보았다. 그 후, 산둥외사직업대학교 총장 손승무는 환영사를 전했고, 그는 먼저 학교를 대표해 방문하는 내빈들을 따뜻하게 환영하며 중국과 한국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물길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유사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친구라고 강조했다. 중국과의 교육 교류를 수행하는 한국 최초의 학교로서 세한대학교는 한국 최초의 '공자학원(공자아카데미)' 설립은 한·중 양국의 간 중요한 연결 역활을 하였다고 했다. 이번 두 학교의 직업교육 발전은 양측의 공통된 추구와 기대다. 손승무 교장은 방문객들에게 학교 발전의 기본 상황과 국제 교류 협력의 발전 상황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셨다. 그는 우리 학교가 수년 동안 국제 교류 협력을 매우 중시하고 '나가자'와 '들어와'의 결합을 견지했다고 지적했다. 해외 파트너로는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등 20여 개국 60여 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었고, 협력 프로그램은 전승본, 전승석, 석박연계, 교환학생, 단기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었다. 동시에 학교는 해외 인턴십 및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학생들이 해외로 갈 수 있는 고급 인턴십 및 취업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총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유학 또는 해외 취업을 위해 선발되었으며 국제화의 폭과 깊이가 지속적으로 확장되었다. 이번 양쪽의 협상과 합작을 통해 상호간의 교류와 상호감정을 적극 추진하여 새로운 시대의 직업교육의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해야 한다고 하였다.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운 치루 대지, 특히 '사방연꽃 삼면류, 일성산색반성호'로 불리는 아름다운 천성 제남에 오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산둥외사직업대학교가 베풀어 주신 따뜻한 접대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이에 참석자들에게 한국 세한대학교의 설립 이념과 발전 상황을 소개하였다. 산둥외사직업대학교가 직업교육의 질 높은 발전 성과와 대외교류 발전의 새로운 발전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하며, 산둥외사직업대학과의 우호협력을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분야와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수행하고 전문 대학의 국제 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공동으로 탐색하여 양쪽이 힘을 합쳐 함께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양측은 교류와 협의를 거쳐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하였다.      
김혜원 2023.03.12 추천 0 조회 1003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이 6일 국제교육교류원 부원장 요선, 공자아카데미 계장 전애숙과 함께 장춘전자과기대학을 방문했다. 장춘전자과기대학 이사장 왕스디, 상무부총장 국수정, 부총장 왕야오위안, 종합관리부 부부장 냉암송, 교무처 부처장 쉬쯔치가 귀빈실에서 방문단과 교류회의를 진행하였다. 이사장 왕스디는 한국 세한대학교 일행을 따뜻하게 환영하며 이승훈 총장에게 장춘전자과기대학의 역사와 전공 특성, 인재 양성 등을 소개했다. 이승훈 총장도 세한대학교의 역사연혁,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 한국 유학사업 정책, 한중 문화교류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이번 방문을 통해 세한대학교와 공동으로 세한-장전 국제교류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양교가 협력하여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상무부총장 국수정은 한국 측 귀빈을 동반해 장춘전자과기대학의 교사관 및 방가서예원을 둘러봤다. 이승훈 총장은 장춘전자과기대학이 개교 이래 이룬 풍성한 성과와 캠퍼스 문화의 정체성, 학습 분위기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양 학교의 협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세한대학교 방문에서 양측은 학생 유학 및 심화학습, 교사 연수 등의 프로그램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와 토론을 전개하여 양 학교가 공동으로 새로운 협력육성 모델을 모색하였다. 韩国世翰大学李昇勋总长一行来我校交流访问 (qq.com)
김혜원 2023.03.12 추천 0 조회 1021